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스타필드 (이하"회사"라 표기합니다)이 제공하는 Membership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조건, 회원가입에 관련된 사항 및 절차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타필드 Membership 회원”(이하"회원"이라 표기합니다)이라 함은 회사의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서”와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제출하여 회사로부터 회원 가입을 허락 받은 개인 및 법인을 말합니다.
- “스타필드 Membership 제휴사”라 함은 스타필드 Membership 서비스에 관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 “스타필드 Membership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표기합니다.)라 함은 회원을 위해 회사 또는 “스타필드 Membership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표기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 3조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 “스타필드 Membership 카드”(이하 “카드”라고 합니다)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회사 또는 회사가 별도 협의한 제휴사가 발급합니다.
제3조(스타필드 Membership 서비스의 개요)
-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 ⒜ 제휴처 혜택 제공 서비스 : 지역 내 제휴 업체 방문하여 스타필드 Membership 카드 제시 시 특별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휴처는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없이 변경 또는 제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 일부 해외유명브랜드 구매시, 신세계백화점의 VIP 실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일부 브랜드에 한함, 제3자정보제공 동의자에 한함)
- ⒞ 우수회원 한정 서비스 : 회사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우수고객을 선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기타 서비스 :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안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회원 확인 절차를 거쳐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개정)
- 본 약관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30일 이전에 본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개정된 약관을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 전자우편 통보
- ⒝ 서면 통보
- ⒞ 스타필드하남 홈페이지 내 게시
- ⒟ 점포 내 게시
- ⒠ 일간지 공고 등의 방법
-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방법 중 본 조 제1항의 ⒜, ⒝ 경우에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개정약관에 대하여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거나 탈퇴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본 조의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본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5조(회원가입 절차, 회사의 승낙 및 이용계약의 성립)
-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가입 자격이 주어지며,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한 뒤 직접 또는 제휴사를 통하여 동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가입 신청고객에 대하여 회원가입 승낙 통지 및 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 14세 미만의 자가 가입신청을 한 경우
- ⒞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 ⒟ 회사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시켰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화 등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본항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 회원이 사망한 경우
- ⒝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 기재 혹은 고지한 경우
- ⒞ 카드 또는 회원의 자격을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 회원이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1회 이상 서비스 이용 제한 처분을 받은 경우
*회원은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회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은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회원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 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3장 스타필드 Membership 회원카드
제7조(스타필드 Membership 회원카드의 이용 및 관리)
- 회원이 회사, 제휴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 제휴사에 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카드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에 등록된 카드 명의인 이외의 자가 카드를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카드가 분실, 도난, 훼손되는 등의 경우에는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그 즉시 당해 카드의 사용 중지에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당해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카드의 분실, 도난, 훼손 등으로 카드를 재발급 받고자 하는 회원은 카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4장 스타필드 홈페이지
제8조(스타필드 홈페이지의 목적)
회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타필드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본 장은 회원이 홈페이지(www.starfield.co.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9조(스타필드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회원에 대한 스타필드 Membership 회원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사항의 품절 혹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있는 경우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중 일부 사항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스타필드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전기공급의 중단 등의 경우, 불가항력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에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 의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5장 기타
제11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스타필드 Membership 회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 서비스 이용 관련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의 미준수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는 행위
-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
제12조(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3조(서비스의 종료)
- 회사는 영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 또는 폐쇄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 또는 폐쇄하고자 하는 경우 중단 또는 폐쇄 시점부터 최소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 통보 방법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통보하며, 이 경우 서비스의 종료 또는 폐쇄 기준일은 회원에게 통보된 일자로 합니다.
제14조(면책, 배상)
-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제11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 카드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를 통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5조(분쟁의 해결)
-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다만, 회원의 주소나 거소가 해외에 있는 경우에는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